올 여름 ‘비키니’ 입기 전, 4단계 체크리스트

기사입력 2015-06-08 17:29:49

올해 뷰티 키워드 중 하나는 ‘건강미’다. 무작정 마르기보다는 탄탄한 몸매를 가진 유승옥, 예정화, 정아름을 비롯해 씨스타 보라나 전혜빈 등이 화제를 이끄는 것도 그런 이유.

헬스장에는 올여름 건강 미인으로 거듭나기 위한 여자들이 구슬땀을 흘리고 있다. 몸매 관리에 적극적인 여성들에게 여름 바캉스는 갈고 닦은 몸매를 당당히 드러낼 수 있는 기회이자 일종의 보상이다.

해변에서 비키니 차림의 건강미를 뽐내기 위해서는 세심한 부분까지 신경써야 한다. 애써 만든 몸매가 빛을 볼 수 있도록 비키니 보디에 필요한 뷰티 케어법을 알아봤다.

1단계, 셀룰라이트 제거

허벅지와 배 주위에 울퉁불퉁하게 드러나는 셀룰라이트는 여성들의 큰 고민거리 중 하나다. 셀룰라이트는 가만히 앉아있는 시간이 길거나 혈액순환이 안 되는 경우 생기는 것으로 앉아서 일하는 여성들에게 피할 수 없는 골칫거리다.

103kg에서 51kg으로 감량해 화제를 모은 개그우먼 권미진의 방법을 따르는 것도 좋은 방법이다. 권미진은 모기를 잡는 ‘XX킬러’ 병으로 셀룰라이트가 있는 부분을 밀어 마사지했다고. 그는 마사지를 통해 울퉁불퉁한 셀룰라이트를 풀어주는 효과를 냈다.

탄탄한 보디를 가지고 싶다면 보디 리프트크림을 사용하는 것도 방법이다. 스킨케어 브랜드 ‘클라란스’의 ‘바디리프트 셀룰라이트 컨트롤 크림’은 매끈하고 탄력 있는 보디라인을 위한 트리트먼트 제품이다. 크림 제형으로 하루에 두 번씩 바르거나 운동 전후에 바르면 탱탱하고 탄력 있는 보디로 거듭날 수 있다. 

2단계, 각질 제거

촉촉하고 건강한 보디가 미덕인 여름 해변가에서는 보라처럼 구리빛 피부가 제격이라 태닝을 하는 이들도 많다. 태닝을 하기에 앞서 해야 될 것은 각질제거. 각질은 피부가 태양빛에 고르게 그을리는 것을 막아 얼룩덜룩한 자국을 남기기 때문에 몇 주 전부터 꾸준히 관리해야 태닝을 완벽히 할 수 있다.

스킨케어 브랜드 ‘쥴리크’의 ‘바디 엑스폴리에이팅 젤’은 각질 제거와 보습 효과가 뛰어난 보디케어 제품이다. 호두껍질 파우더, 로즈마리, 레몬밤이 함유되어 있어 부드러운 향기도 함께 선사한다.

각질제거를 확실히 하지 않아 태닝 후 피부에 금이 생기거나 균일하게 태닝되지 않았다면 레몬을 이용하면 된다. 태닝한 피부에 레몬을 썰어서 문지르면 짙은 부위가 옅어지는 효과가 있다. 또한 태닝 후에는 피부가 건조하고 거칠어지기 때문에 보디크림을 꼼꼼히 바르고, 물을 많이 마셔 수분을 공급해야 된다.

 

3단계, 털 제거

스크럽으로 매끄러운 피부를 만들었다면 다음은 제모를 할 차례다. 굳이 바캉스가 아니어도 여름엔 제모를 하지만 비키니를 입으려면 평소보다 세세하게 제모를 해야 된다. 자칫 잘못했다간 망신을 당할 수 있다.

전자제품 브랜드 ‘필립스’의 ‘루메아 에센셜’은 집에서 제모하 수 있는 제품이다. IPL이 모낭에 손상을 가하는 방식으로 부드럽고 매끈한 피부를 만들어 준다. 팔과 다리를 위한 넓은 부위용 창과 인중·비키니 라인을 위한 좁은 부위용 창이 따로 구비돼있다.

제모 후엔 예민해진 피부를 진정시켜야 된다. 제모로 인해 예민해진 피부는 색소침착이나 각질생성 등의 부작용이 일어날 수 있기 때문. 보습제를 듬뿍 바르는 것은 기본이고, 햇볕에 노출되기 쉬운 부위는 자외선차단제를 꼼꼼히 발라야 한다.

4단계, 보디 메이크업

각질과 털이 모두 제거된 매끈해진 피부의 마무리는 보디 메이크업이다. 무대 위에 오르는 스타들이 주로 사용하는 방법으로 평면적인 몸매를 입체적인 몸매로 보이게 도와준다.

메이크업 브랜드 ‘나스’의 ‘바디 글로우’는 자연스러운 윤기를 피부에 선사한다. 모노이 드 타히티 오일을 베이스로 한 초콜릿 빛 펄 입자가 태양빛 아래에서 피부를 건강하게 빛나게 해준다.

보디 메이크업도 얼굴과 마찬가지로 튀어나온 부분은 밝게, 들어간 부분은 어둡게 한다. 허벅지는 가늘게 보이는데 중점을 둔다. 피부 톤보다 한 톤 어두운 브론징 제품을 다리 양 옆쪽에 바르고, 펄이 들어간 제품을 다리 가운데 부위에 바르면 다리가 가늘고 길어 보인다.


자, 이제 바캉스 시즌까지 최선을 다하는 거다. 유산소 운동과 근육 운동을 골고루 섞어가며 진행해 셀룰라이트를 제거하고 탄탄한 몸매를 만든 다음, 여기에 보디 메이크업까지 활용한다면 당신도 해변에서 남다른 건강미를 뽐낼수 있을 것이다.

김지은 기자 kelly@k-stylereport.co.kr / 사진=예정화·정아름 SNS, 케이웨이브, 아레나



김지은기자 kelly@k-stylereport.co.kr